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LGG유산균 효능 부작용

by 빌리키드 2020. 10. 24.
반응형

LGG유산균 효능 부작용

현대인들은 잘못된 식습관과 늦은 운동량 때문에 항상 변비, 각종 소화질환에 시달리는데요. 그래서 언제부터인가 많은 사람들은 유산균을 필수로 섭취하고 있는데요. 오늘 포스팅은 유산균 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하다는 LGG유산균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LGG유산균 효능

lgg유산균

LGG유산균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GG'의 줄임말로 체내 유해균을 없애주면서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일종인데요. 특히 이 LGG유산균은 일본 도호쿠대학 사이토 교수가 2012년에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일반 유산균보다 세포와 조직 표면에 달라붙는 단백질 선모가 발달해 장 내에서 오래 머물 수 있습니다.

 

일반유산균보다 더 오래사는 LGG유산균
오래 사는 LGG유산균

몸속에서 대부분 사멸되는 일반 유산균과 달리 LGG유산균은 대장을 넘어 대변에서도 검출될 정도로, 그 생존력은 어마어마합니다. 

 

LGG유산균 체중감소

한동대학교 생명공학부의 연구에 따르면 LGG유산균을 섭취했을 때 인슐린 감수성과 지방 축적이 감소되는 경향을 동물 실험을 통해 찾을 수 있었고,

 

필란드 투르쿠대학

핀란드 투르쿠 대학의 실험에서는 LGG유산균을 섭취한 산모/아이와 그렇지 않은 산모/아이를 2년 동안 추적한 결과 LGG유산균을 꾸준히 섭취한 섭취군의 아토피 발병률이 대조군에 비해 절반으로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정리하자면, LGG유산균은 대장질환에 도움을 주며, 면역력을 향상시켜 아토피와 알러지에 도움이되고, 피부 보습, 미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LGG유산균 부작용

우리나라 식약처 기준으로 유산균 1일 권장 섭취량은 1억~1백억 마리 정도인데요. 그 이상의 유산균을 섭취할 경우에는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LGG유산균을 섭취할 때는 뜨거운 물보다는 차갑거나 미지근한 물과 함께 섭취하시고,

 

항생제와 유산균은 같이 먹으면 안되요

항생제와 함께 섭취하시면, 장내 유산균이 사라지기 때문에 항생제와 함께 섭취는 피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